RIGEND FILM – 윤승림 졸업생을 만나다

Name

Seung Rim, Yoon

Alumni

VDAS ADVANCED 52nd

University

REGEND

Position

Director / Motion Graphic Designer

뮤직비디오, 광고, 브랜드 필름, 무드필름, 아트디렉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RIGEND FILM의 창업자 VDAS 52기 윤승림 졸업생을 만나보았다. 우리는 윤승림 졸업생이 RIGEND FILM의 대표 및 헤드 디렉터로 거듭나기 까지의 시행착오와 VDAS에서의 경험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한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VDAS 52기를 졸업한 윤승림입니다.

Q.

브이다스를 다니게 된 계기와 졸업후 가장 크게 변화된 것이 있다면?

A.

조감독 생활을 하다 프로덕션으로 독립하기 전, 여유 기간이 있었습니다. 그때 브이다스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사실 오퍼레이팅적인 접근을 예상했는데, 근본적인 디자인 방식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메타포 및 요소들을 디자인할 때 가이드라인을 명확히 잡고 프로젝트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이 브이다스 졸업이후 근황이 궁금합니다.

A.

리전드필름 대표 및 헤드 디렉터로 활동중입니다.

Q.

회사를 창업하게된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A.

조감독 생활을 하며 경험을 쌓던 중 지인의 제안으로 함께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철저히 계산하며 예상 시기에 맞춰 창업을 준비했던 건 아니었고 조감독 생활을 버티고 버티는데 ‘어쩌다보니’란 표현이 맞을 거 같습니다.

Q.

회사소개와 주로하는 업무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A.

저희 리전드 필름(RIGEND FILM)은 윤승림/장동주 감독듀오가 헤드인 연출 및 제작 프로덕션입니다. 주로 뮤직비디오와 광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SM, KIA, 인천국제공항, LG, BARREL, 아메바컬쳐 등 다양한 분야의 클라이언트들과 작업을 해왔고 현재 4월까지 총 5개의 프로젝트들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아직 창업한지 2년도 채 안된 신생 프로덕션이라 다양한 연출 스타일을 시도 중입니다.

KIA SUV LINE-UP PAVE YOUR WAY GLOBAL CF

Q.

회사를 다닐때와 스튜디오를 운영할때의 차이점이 있다면?

A.

남의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 과 진짜 내 것을 만드는 것 정도의 차이 같습니다.
둘 다 책임감은 필요하지만 근본적으로 다가오는 압박감이 다른 거 같아요.

Q.

운영을 하며 열정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나요?

A.

아직 입봉한지 얼마 안된 새내기라 열정 유지에 대해 고민하는 건 좀 이른거 같지만 나름의 방법으로, 아이러니 하게도 제 욕심 혹은 오기를 포기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커머셜 작업을 대하는 프로 마인드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이따금씩 기회처럼 주어지는, 자유도가 높은 프로젝트들에 욕심과 오기들을 쏟아냅니다.

인천 국제 공항 TV CF

Q.

최근에 진행하는 개인/업무적으로 소개하고싶은 작품이 있다면?

A.

HENRY의 MONSTER 뮤직비디오. 10시간만에 모든 촬영을 끝냈었고 모든 컷들이 하나하나 제 손을 탔습니다. VDAS 동기가 3D ARTWORK 작업을 함께 해줬구요. 사실 어마어마한 버짓의 작업보다 조금은 수고스러울지라도 제 손으로 퀄리티를 만들어내야 하는 작업들이 더 애틋한 거 같습니다. 다른 작업으로는 EXO LAY의 SHEEP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포스트 기간이 무척 짧아서 작업자분들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획부터 아웃풋까지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HENRY – MONSTER MV / EXO LAY – SHEEP MV

Q.

개인적으로 좋아하거나 추천하고싶은 작가나 작품이 있다면? (분야 상관없음)

A.

DANIELS VALLEE DUHAMEL 기부르댕 등 내러티브가 느껴지는 비쥬얼을 좋아합니다.
디자인 외 분야로는 DANIEL CLOUD CAMPOS, AYA SATO의 퍼포먼스 역시 같은 맥락에서 추천합니다.

SUPER JUNIOR – BALCK SUIT MV

Q.

창업을 생각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A.

조급해 하지 마세요. 조급함이 가져다 주는 건 불안과 스트레스 밖에 없는 거 같아요.
이건 제 경험담이자 여전히 제게도 필요한 생각입니다. 또,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최대한 많은 것들을 내 것으로 뺏어온단 생각으로 작업 해보세요! 자신의 상황을 버틸 이유가 조금은 더 생길 거에요. 그러고난 후에도 더이상 배울 것이 없다면 그때 과감한 도전을 해보시는 걸 감히 조언해봅니다.

Q.

브이다스를 다니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A.

3차 프로젝트 ERROR 때, 처음으로 3D를 접했는데 단기간 내에 아웃풋을 만들어야 했을 때 막연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4차 프로젝트 MAGNETISM 작업 때 겁도 없이 리얼플로우를 건드려서 극한의 수면 부족을 겪었던 일도 잊지 못할 거 같습니다.

VDAS 3rd PROJECT – ERROR

Q.

가까운 미래에 이루고자 하는 단기 목표는 무엇인가요?

A.

구체적인 올해 목표로는 1편 이상의 논커머셜 개인 작업 입니다. 작년에는 MMARY와 함께 했었는데 일을 하며 짬짬히 진행해서 거의 6개월을 작업했던 거 같아요. 아직은 회사에 집중해야하는 시기지만 스케쥴 중 잠깐이라도 노력해서 CHOREOGRAPHY ART 영상을 작업하고 싶습니다.

NONCOMMECIAL PROJECT – MONOLOGUE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VDAS 재학 시절은, 제 영상 인생 중 가장 즐겁고 열정적으로 작업했던 시기입니다.
그 시간들을 충분히 누리시길 바래요.

VDAS 4th PROJECT – MAGNETIS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