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디자인과 영상 디자인의 첫걸음
과정
소개
과정 소개
3D 디자인과 영상 제작,
하나의 결과물로 완성하는 기본 과정
3D 파운데이션 수강을 위한
필수코스
과정
요약
과정 요약
3D 디자인과 영상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핵심적인 기본기를
동시에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베이직 파운데이션 과정은 리서치 방법론, 레이아웃,
카메라 원리, 라이팅 이론, 컬러, 영상 연출, 편집, 컴포지팅 등
3D와 영상 디자인의 기본기를 동시에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온라인 75% 오프라인 25%로 진행됩니다. 지방의 경우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대면 크리틱
오프라인 대면 크리틱
브이다스만의 차별화된 크리틱
입문 과정 수준을 감안한 학생 개인마다 부족한 점을 1:1로 분석하여 크리틱을 진행
크리틱으로 좋아진 사례
레이아웃 조정 예시
서체 조정과 요소 조정
시각적 위계의 따른 컴포지션 조정
크리틱 후
강의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수업때 놓친것은 녹화본 다시 보기. 수업 후 개인별로 온라인 과제 크리틱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병행되는 실습과 과제
원리를 이해하고, 실습과 과제를 통해 탄탄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수업과 실습 및 과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에서도 정상적인 수업과 과제 진행이 가능하며, 개인별 1:1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수업의 결과는 100% 포트폴리오로 증명합니다.
1개월 수업 / 1개월 프로젝트로 따라하기 튜토리얼 학습과 차원이 다른 프로젝트 베이스 트레이닝(PBT)
과정 특징
입문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기초 이론 교육
- 레퍼런스 리서치부터 최종 후보정 단계까지 가장 필요한 기초 지식 습득
- 관심 있게 주목해야 할 국내외 회사들과 아트디렉터 소개
- 탄탄한 기본기를 위해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선별된 강의
필수적인 기초 이론과
체계적인 예제를 통한 기본기 훈련
- 기초 단계에서 꼭 필요한 좋은 아트웍을 보고 분석하는 시각 훈련
- 영상의 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예제 실습으로 배우는 영상의 리듬과 호흡
- 다양한 3D 렌더패스를 이해하고, 컴포지팅 기본 습득
1주일에 한번은
개인별 밀착 크리틱
개인별 밀착 크리틱은 오프라인이며 그룹스터디식으로 진행합니다. 크리틱 후 다시 개선할수 있도록 별도의 그룹 스터디룸을 제공합니다.
지방의 경우, 주 2일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1일만 오프라인 컨펌이나 온라인 컨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 학습과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개인 프로젝트 완성까지 꼼꼼하게 일정을 관리하여 2개월 후, 수강생 100%가 포트폴리오를 완성할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커리큘럼 구성
3D 디자인과 영상 제작의 기본기를 하나의 프로젝트로 통합하여,
꼭 필요한 이론을 교육하고, 실습 과제를 통해 직접 제작함으로써
하나의 영상 결과물로 완성하는 커리큘럼입니다.
원리와 이론에 따른 실습
3D와 영상 디자인은 정확한 원리와 이론이 훈련되어야
수준 높은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를 체화시킵니다.
STEP 2
3D와 영상 제작의 기본 훈련
3D 디자인 기초 이론 및 C4D 기본 툴과
Octane Render로 렌더링을 배우고,
영상의 원리에 따른 연출, 편집을 통해
하나의 영상 결과물을 단계별로 제작합니다.
STEP 3
컴포지팅 이론 및 실습
3D에서 렌더링되는 렌더 패스를 이해하고,
렌더 패스를 이용한 합성 및 후보정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작하는 후반 작업을
체계적으로 훈련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Whether you are just starting out or have been a
creative professional for some time, we have content that can help.
세부 커리큘럼
1주
과정 소개,
레이아웃 이론 및 C4D 기본기
세부 수업내용
- 1강. 과정 소개, 시각 이론
- 2강. C4D 인터페이스 및 기본 모델링
2주
Octane Render를 이용한
라이팅, 텍스처 실습
세부 수업내용
- 3강. 라이팅, 카메라 렌즈 이론 및 실습
- 4강. 리얼한 라이팅, 텍스처 실습
3주
영상의 원리와 구조를 통한
편집과 연출의 기본기 습득
세부 수업내용
- 5강. 영상의 원리 이롬 및 실습
- 6강. C4D 기본 애니메이팅 실습
4주
효과적인 렌더 방법과
컴포지팅 이론 및 실습
세부 수업내용
- 7강. 렌더패스 활용 및 컴포지팅
- 8강. 최종본 시사 및 피드백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세부 수업내용
- 17강. 프로젝트 기획 오리엔테이션
- 18강. 2개의 기획안 중 1개안 기획 선정
- 19강. 기획서 보완 체크
7주
개인별 프로젝트 아트웍
세부 수업내용
- 20강. 개인별 아트웍 컨펌
- 21강. 개인별 아트웍 수정, 보완
- 22강. 오디오 선정 및 가편 작업
8주
개인별 프로젝트 모션
세부 수업내용
- 23강. 모션 디테일 작업
- 24강. 모션 디테일 점검
- 25강. 시사 및 종강
수강
대상
수강 대상
- 3D 디자인과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입문자
- 3D 디자인과 영상 제작 기초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원하는 분
- 더 나은 작품을 위해 3D 디자인 프로세스를 익히고자 하는 분
- 방학을 이용해 3D와 영상 디자인 프로세스를 익히고자 하는분
- 가장 쉽고 빠르게 3D와 영상 디자인의 결과물을 만들고 싶은 분
Course Instructor
여러분과
함께 할 강사
김태완
Motion Design Basic / 2D Compositing / Color correction / Camera Work / Compositing Method
(현) VDAS 기초과정 전임강사
(전) APEX 아트팀 실장
Basic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 자격
그래픽 툴을 처음 다뤄보거나,
기존 영상 작업물이 없다면, 상담 신청을 먼저 이용해 주세요
수강 정보
83-4기
수업일정
2025-02-04 ~ 2025-02-27
교육시간
화, 목 15:30 – 18:30
모집기간
정시지원) 2025-01-06 ~ 2025-01-27
모집정원
20명
수강료 50 만원
등록 시 유의사항
- Basic 파운데이션 등록 시 3D 파운데이션도 곧바로 지원 가능합니다. 3D 파운데이션 지원자가 많아지면 조기에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
원활한 수강을 위해 Adobe 프로그램은 2024 버전, C4D는 2023 버전 이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Octane Render와 툴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Octane Render 사용을 위해서는 윈도우 기반의 PC 또는 노트북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