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무형 프로젝트 기반 취업 과정
과정
소개
과정 소개
방송, 게임,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분야의
프로모션 영상 디자이너의
취업을 원하신다면 도전하십시요
실무와 동일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기획에서 제작까지 현업의 작업 방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
탁월한 포트폴리오와 취업률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Behance 선정 작업 수

커리큘럼 구성
모든 방송, 제품, 서비스를 위한 홍보에는
반드시 콘텐츠 디자이너가 필요합니다.

방송 관련 프로젝트
캐릭터 기획에서 스케치, 모델링, 애니메이션, 캐릭터 브랜딩 영상에 이르기까지
기초이론에서 제작전반과 포트폴리오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STEP 2
게임 관련 프로젝트
실무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다양한 브랜드아이덴티티 필름을 진행합니다.
기획에서 제작에 이르기까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진행할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자의 지도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STEP 3
리테일 관련 프로그램
20여개의 산학인턴 협력회사들과 2~3개월간
실무현장의 커뮤니케이션과 프로세스,제작역량을 강화시킵니다.
졸업생 취업률 92% (최근 3년간)

팀장급 실무자가 강의와 프로젝트를 실무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커리큘럼 구성
실무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최소 3~6개월간 업무 프로세스를 배워야 하고,
2~3주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취업 후 곧바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경력직 이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실무와 동일한 프로세스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콘텐츠 프로모 프로젝트
콘텐츠 홍보를 위해 중요 키워드를 정리하고,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해 간결한 움직임과 적절한 호흡으로 프로모를 제작합니다.
타이포 레이아웃과 애니메이션을 강화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STEP 2
라인업 프로모 프로젝트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일관된 주제와 컨셉에 맞춰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프로모를 제작합니다.
기획에서 제작에 이르기까지 실무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실무 적응력을 강화합니다.

STEP 3
콘텐츠 패키지 프로젝트
콘텐츠 프로모 프로젝트

1주
콘텐츠 프로모
기획(PLAN)
세부 수업내용
- Reseach /Analysis (자료 조사및 분석)
- 주제와 연괸된 키워드 도출 및 정리
- 타이포 레이아웃, 전체 구성 스케치

2주
콘텐츠 프로모
제작(Development)
세부 수업내용
-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 키네틱 타이포 애니메이션
- 오디오와 연관되는 전체 호흡 조정

3 – 4주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세부 수업내용
- Scene Development,Storyboard
- previs,Animation,render,Compositing
- Final Editing

5 –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및 에셋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스타일 프레임 제작
- 15 ~ 16강. 애니메틱
- 17 ~ 18강. 렌더링 및 후보정

7주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강. 최종 디테일 편집
- 20강.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라인업 프로모 프로젝트

1주
라인업 프로모
기획(PLAN)
세부 수업내용
- Reseach /Analysis (자료 조사및 분석)
- 콘텐츠 메인 프로그램 분석
- 주제 선정 및 라인업 구조 스케치

2주
라인업 프로모
제작(Development)
세부 수업내용
- 레이아웃 디벨롭
- 오디오 분석과 편집 호흡
- 디테일 타이포 애니메이션

3 – 4주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세부 수업내용
- Scene Development,Storyboard
- previs,Animation,render,Compositing
- Final Editing

5 –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및 에셋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스타일 프레임 제작
- 15 ~ 16강. 애니메틱
- 17 ~ 18강. 렌더링 및 후보정

7주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강. 최종 디테일 편집
- 20강.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실기시험 워크샵

1주
실무면접대비
워크샵
세부 수업내용
- Reseach /Analysis (자료 조사및 분석)
- 국내외 캐릭터 조사및 트렌드 분석
- 캐릭터 메인 컨셉 설정 / 상황설정/캐릭터 스케치/

2주
라인업 프로모
제작(Development)
세부 수업내용
- Character Artwork /3D Modeling
- UV mapping ,Rigging ,Weighting
- 1,2 Development

3 – 4주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세부 수업내용
- Scene Development,Storyboard
- previs,Animation,render,Compositing
- Final Editing

5 –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및 에셋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스타일 프레임 제작
- 15 ~ 16강. 애니메틱
- 17 ~ 18강. 렌더링 및 후보정

7주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강. 최종 디테일 편집
- 20강.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콘텐츠 패키지 프로젝트

1주
콘텐츠 패키지 프로젝트
기획(PLAN)
세부 수업내용
- Reseach /Analysis (자료 조사및 분석)
- 국내외 캐릭터 조사및 트렌드 분석
- 캐릭터 메인 컨셉 설정 / 상황설정/캐릭터 스케치/

2주
콘텐츠 패키지 프로젝트
제작(Development)
세부 수업내용
- Character Artwork /3D Modeling
- UV mapping ,Rigging ,Weighting
- 1,2 Development

3 – 4주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세부 수업내용
- Scene Development,Storyboard
- previs,Animation,render,Compositing
- Final Editing

5 –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및 에셋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스타일 프레임 제작
- 15 ~ 16강. 애니메틱
- 17 ~ 18강. 렌더링 및 후보정

7주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강. 최종 디테일 편집
- 20강.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추천사
지치기도 했지만, 그만큼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무에 가깝게 진행되는 수업이 지금 업무를 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수강
대상
수강 대상
-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3D 아트웍 퀄리티를 구현하고 싶으신 분
- 3D 포트폴리오의 수준을 전문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신 분
- 옥테인 렌더러를 학습해 실무 작업에 적용하고 싶으신 분
Course Instructor
여러분과
함께 할 강사

김태완
Motion Design Basic / 2D compositing / Color correction / Camera Work / Compositing Method
(현) VDAS 기초과정 전임강사
(전) APEX 아트팀 실장

프로페셔널 프로젝트 팀
Project Leading
Software Technical direction
Project Management
콘텐츠 디자이너 과정
지원 자격
영상 디자인 포트폴리오가 없거나,
브이다스의 선행 과정(디자인 인 모션과정)을 수료하지 않았다면,
상담 신청하기을 먼저 이용해 주세요.
수강 정보
5 기
수업일정
2022-12-09 ~ 2023-03-15
교육시간
목, 토, 일 13:00 – 15:00
모집기간
정시지원) 2022-10-20 ~ 2022-12-02
모집정원
20
수강료 320 만원
등록 시 유의사항
- 콘텐츠 디자이너 과정은 지원 신청이 먼저 필요합니다.하단의 지원서 작성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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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디자이너 과정의 수업 및 과제 크리틱,
개인별 프로젝트 진행은 100% 대면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지 판단하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상담 신청하기를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