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과정 소개

방송, 게임,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분야의
프로모션 영상 디자이너
취업을 원하신다면 도전하십시요

실무와 동일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기획에서 제작까지 현업의 작업 방식
익힐 수 있습니다.

탁월한 포트폴리오취업률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Behance 선정 작업 수

커리큘럼 구성

모든 방송, 제품, 서비스를 위한 홍보에는
반드시 콘텐츠 디자이너가 필요합니다.

STEP 1

방송 관련 프로젝트

캐릭터 기획에서 스케치, 모델링, 애니메이션, 캐릭터 브랜딩 영상에 이르기까지

기초이론에서 제작전반과 포트폴리오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STEP 2

게임 관련 프로젝트

실무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다양한 브랜드아이덴티티 필름을 진행합니다.

기획에서 제작에 이르기까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진행할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자의 지도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STEP 3

리테일 관련 프로그램

20여개의 산학인턴 협력회사들과 2~3개월간
실무현장의 커뮤니케이션과 프로세스,제작역량을 강화시킵니다.

수료생들이 취업한 기업

직접 인재 추천이나
산학 인턴 제도를 통해 입사할 수 있는 회사

시작은 같을 수 있으나 가능성의 크기는 다릅니다.
브이다스 출신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할 세계적인 회사들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CD Corp_2
Previous
Next

졸업생 취업률 92% (최근 3년간)

팀장급 실무자가 강의와 프로젝트를 실무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커리큘럼 구성

실무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최소 3~6개월간 업무 프로세스를 배워야 하고,
2~3주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취업 후 곧바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경력직 이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실무와 동일한 프로세스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1

콘텐츠 프로모 프로젝트

콘텐츠 홍보를 위해 중요 키워드를 정리하고,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해 간결한 움직임과 적절한 호흡으로 프로모를 제작합니다.

타이포 레이아웃과 애니메이션을 강화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STEP 2

라인업 프로모 프로젝트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일관된 주제와 컨셉에 맞춰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프로모를 제작합니다.

기획에서 제작에 이르기까지 실무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실무 적응력을 강화합니다.

STEP 3

콘텐츠 패키지 프로젝트

콘텐츠 타이틀과 연관된 다양한 요소들을 각 포맷에 맞춰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홍보할 수있게 여러가지 요소를 패키지로 제작합니다.

콘텐츠 프로모 프로젝트

1주

콘텐츠 프로모
기획(PLAN)

세부 수업내용
  • Reseach /Analysis (자료 조사및 분석)
  • 주제와 연괸된 키워드 도출 및 정리
  • 타이포 레이아웃, 전체 구성 스케치

2주

콘텐츠 프로모
제작(Development)

세부 수업내용
  •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 키네틱 타이포 애니메이션
  • 오디오와 연관되는 전체 호흡 조정 

3 – 4주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세부 수업내용
  • Scene Development,Storyboard
  • previs,Animation,render,Compositing
  • Final Editing

5 –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및 에셋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스타일 프레임 제작
  • 15 ~ 16강. 애니메틱
  • 17 ~ 18강. 렌더링 및 후보정

7주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강. 최종 디테일 편집
  • 20강.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라인업 프로모 프로젝트

1주

라인업 프로모
기획(PLAN)

세부 수업내용
  • Reseach /Analysis (자료 조사및 분석)
  • 콘텐츠 메인 프로그램 분석
  • 주제 선정 및 라인업 구조 스케치

2주

라인업 프로모
제작(Development)

세부 수업내용
  • 레이아웃 디벨롭
  • 오디오 분석과 편집 호흡
  • 디테일 타이포 애니메이션

3 – 4주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세부 수업내용
  • Scene Development,Storyboard
  • previs,Animation,render,Compositing
  • Final Editing

5 –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및 에셋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스타일 프레임 제작
  • 15 ~ 16강. 애니메틱
  • 17 ~ 18강. 렌더링 및 후보정

7주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강. 최종 디테일 편집
  • 20강.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실기시험 워크샵

1주

실무면접대비
워크샵

세부 수업내용
  • Reseach /Analysis (자료 조사및 분석)
  • 국내외 캐릭터 조사및 트렌드 분석
  • 캐릭터 메인 컨셉 설정 / 상황설정/캐릭터 스케치/

2주

라인업 프로모
제작(Development)

세부 수업내용
  • Character Artwork /3D Modeling
  • UV mapping ,Rigging ,Weighting
  • 1,2 Development

3 – 4주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세부 수업내용
  • Scene Development,Storyboard
  • previs,Animation,render,Compositing
  • Final Editing

5 –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및 에셋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스타일 프레임 제작
  • 15 ~ 16강. 애니메틱
  • 17 ~ 18강. 렌더링 및 후보정

7주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강. 최종 디테일 편집
  • 20강.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콘텐츠 패키지 프로젝트

1주

콘텐츠 패키지 프로젝트
기획(PLAN)

세부 수업내용
  • Reseach /Analysis (자료 조사및 분석)
  • 국내외 캐릭터 조사및 트렌드 분석
  • 캐릭터 메인 컨셉 설정 / 상황설정/캐릭터 스케치/

2주

콘텐츠 패키지 프로젝트
제작(Development)

세부 수업내용
  • Character Artwork /3D Modeling
  • UV mapping ,Rigging ,Weighting
  • 1,2 Development

3 – 4주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세부 수업내용
  • Scene Development,Storyboard
  • previs,Animation,render,Compositing
  • Final Editing

5 – 6주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 및 에셋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스타일 프레임 제작
  • 15 ~ 16강. 애니메틱
  • 17 ~ 18강. 렌더링 및 후보정

7주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강. 최종 디테일 편집
  • 20강.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추천사

수강
대상

수강 대상

  •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3D 아트웍 퀄리티를 구현하고 싶으신 분
  • 3D 포트폴리오의 수준을 전문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신 분
  • 옥테인 렌더러를 학습해 실무 작업에 적용하고 싶으신 분

Course Instructor

여러분과
함께 할 강사

김태완


Motion Design Basic / 2D compositing / Color correction / Camera Work / Compositing Method
(현) VDAS 기초과정 전임강사
(전) APEX 아트팀 실장

프로페셔널 프로젝트 팀


Project Leading
Software Technical direction
Project Management

콘텐츠 디자이너 과정
지원 자격

영상 디자인 포트폴리오가 없거나,
브이다스선행 과정(디자인 인 모션과정)을 수료하지 않았다면,
상담 신청하기먼저 이용해 주세요.

수강 정보

기수

5 기

수업일정

2022-12-09 ~ 2023-03-15

교육시간

목, 토, 일 13:00 – 15:00

모집기간

정시지원) 2022-03-24 ~ 2022-05-06

모집정원

20

수강료 320 만원

등록 시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