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소개

과정 소개

블렌더(Blender)는 올인원 워크플로우, 뛰어난 확장성, 활발한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많은 기업들이 Maya나 3ds Max에서 Blender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D부터 3D, 강력한 모델링과 간편한 UV, ZBrush 수준의 스컬핑, VFX, 영상 편집,
AI와 연동되는 강력한 FX 시스템과 뛰어난 애드온까지 —
게임, 방송, 전시, 애니메이션 등 전 분야에 걸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과정
소개

과정 소개

Blender기초부터
실전 활용까지
개인 포트폴리오가 결합된
커리큘럼

과정
요약

과정 요약

Blender기초 개념부터
실무에서 활용하는 필수 기능까지,
단계별 학습을 통해 탄탄한 실력을 쌓습니다.

블렌더 파운데이션 과정은 단계별 학습를 통해 블렌더의 주요 기능을 익히고, 완성도 높은 예제를 직접 제작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수준 높은 개인 프로젝트 결과물을 제작합니다.

B2_01

강의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수업 때 놓친것은 무제한 다시보기. 수업 후 개인별로 온라인 과제 크리틱

어디서든 수업과 프로젝트를 진행

지방에서도 정상적인 수업과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한
개인별 학습관리 시스템

그룹 스터디 운영

온/오프라인으로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수강생 평균 90% 이상 개인 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개인별 프로젝트 진행 관리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100%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 수업의 결과는 100% 포트폴리오로 증명합니다.

1개월 수업 / 1개월 프로젝트로 따라하기 튜토리얼 학습과 차원이 다른
프로젝트 베이스 트레이닝(PBT)

권** 수강생

한 달 만에 툴을 거의 마스터하고 하나의 결과물을 만든다는 게 쉽지 않은데, 프로젝트를 끝낸 게 신기할 정도로 많이 발전됐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도 트렌드에 맞춰서 배울 수 있었고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으면서 확실히 작업이 디벨롭되고 손도 빨라지며 진행속도도 향상된다고 느꼈습니다.”

- 3D 파운데이션 79-1기

김** 수강생

2개월의 과정 속에서 선생님들이 시간을 아끼지 않고 가르쳐 주신 덕분에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문제들을 지름길을 통해 가듯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같이 수강하는 동기분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작업물을 바라봄에 있어서 다각적인 시선을 가지고 임할 수 있었습니다.”

- 3D 파운데이션 80-3기

오** 수강생

단순히 C4D에 대한 기술적 능력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익힐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툴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많아졌지만, 막상 혼자 작업물을 제작하려고 하면 막막함이 앞서 포기해버렸는데 이번 과정을 듣고 혼자서도 계속 개인 작업물을 만들어 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3D 파운데이션 80-3기

박** 수강생

“C4D의 기본적인 기능만 다루다 2개월 만에 아트웍과 완성된 영상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기간 내에 작업물을 만들 수 있게 일정 및 제작 프로세스가 어느 정도 확립 되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항상 부족해 보였던 아트웍의 밀도와 퀄리티를 디벨롭하는 과정을 체화시키며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알찼던 2개월의 과정이었습니다.”

- 3D 파운데이션 79-3기

과정 특징

Blender미드저니를 활용해
실전 감각을 익히는 커리큘럼

수강생들은 3개의 예제를 따라 제작하며,
AI(Midjourney)를 활용한 기획법과 모델링, 텍스처링, 라이팅, 애니메이션까지
Blender의 핵심 워크플로우를 단계별로 익힙니다.
실전 감각을 키우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마무리합니다.

애니메이션 연출까지
완성하는 학습 과정

각 아트워크는 단순한 정지 화면이 아닌 움직임과 연출이 포함된 작품으로 완성됩니다
기본적인 애니메이션부터 카메라 워크, 씬 연출, 영상 제작 과정까지 경험하며, 시각적 스토리텔링과 연출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GPU 기반의
OCTANE RENDER 활용

3D 파운데이션 과정은 GPU 기반의 렌더러인 Octane Render의 기초적인 이론과 사용 방법을 예제를 활용한 실습으로 익히고, 개인별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게 됩니다.

개인별 학습과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개인 프로젝트 완성까지 꼼꼼하게 일정을 관리하여 2개월 후, 수강생 100%가 포트폴리오를 완성할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커리큘럼 구성

본 강의에서는 3개의 아트워크를 제작하며 실전 감각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각 단계를 따라가며 레이아웃, 조명, 텍스처링, 애니메이션 등 필수 기술을 익히고, 최종적으로 포트폴리오용 작품을 완성하게 됩니다.

STEP 1

기본 오브젝트를 활용한 실습

  • 간단한 오브젝트 모델링 및 배치 연습
  • 텍스처링과 라이팅을 적용하여 씬을 구성
  • 간단한 애니메이션 추가

STEP 2

풍부한 오브젝트 활용 및
캐릭터 애니메이션

  •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하여 씬을 구성
  • 간단한 캐릭터 모델링을 연습 애니메이션 적용
  • 장면의 분위기와 연출을 고려한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구현

STEP 3

개인별 프로젝트 진행
개인 작품 완성

  • 건물과 주변 환경까지 포함된 아트워크를 따라 제작
  • 제작한 예제를 활용하여 짧은 애니메이션 영상까지 완성
  • 모델링, 텍스처링, 라이팅, 애니메이션, 카메라 연출까지 전체적인 제작 과정을 경험

프로젝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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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ther you are just starting out or have been a
creative professional for some time, we have content that can help.

세부 커리큘럼

1주

미드저니를 활용해 이미지 제작 및 단계별 모델링 예제를 통해 Blender 기본 기능 숙달하기

세부 수업내용
  • 1강과정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 AI(Midjouney) 활용법 시연
  • 2강. 기본 도형과 제너레이터, 디포머 등을 이용한 모델링 1
  • 3강. 기본 도형과 제너레이터, 디포머 등을 이용한 모델링 2

2주

기본 도형 활용 스타일라이징 된
오브젝트 아트웍 제작

세부 수업내용
  • 4강. 라이팅 기본(스튜디오, 3점 조명) ,기본 텍스쳐 노드
  • 5강. 예제1 아트웍 완성
  • 6강. 개인별 캐릭터 제작 및 텍스쳐링

3주

캐릭터 제작 및 심화 텍스처링 아트웍 제작

세부 수업내용
  • 7강. 기본 애니메이션 법칙과 그래프 에디터 활용
  • 8강. 다양한 물성과 움직임을 표현하는 애니메이션 실습
  • 9강. 운동성을 이용한 샷 연출 기반의 카메라 애니메이션 실습

4주

애니메이션과 카메라 장면 연출

세부 수업내용
  • 10강. 프로젝트 기획 1차 스케치, 스토리보드
  • 11강. 프로젝트 기획 2차 수정 , 보완
  • 12강. 개인별 프로젝트 에셋 제작 및 보완

5주 ~ 6주

캐릭터 리깅 쉐이프키 활용 애니메이션
건물과 주변 환경 제작

세부 수업내용
  • 13 ~ 14강. 개인별 프로젝트 에셋 체크 및 보완
  • 15 ~ 16강. 아트웍 진행상황 점검
  • 17 ~ 18강. 전체 아트웍 완료

7주 ~ 8주

개인별 프로젝트
제작
시사

세부 수업내용
  • 19 ~ 20강. 애니메틱 점검
  • 20 ~ 22강. 렌더링 및 후보정
  • 23 ~ 25강. 디테일 조정, 최종 시사

수강
대상

수강 대상

  • Blender를 처음 배우는 입문자 –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
  • 3D 그래픽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 – 나만의 3D 모델을 직접 제작하고 싶은 분
  • 디자이너·영상 제작자 – 3D 그래픽을 활용해 더 넓은 표현 영역을 만들고 싶은 분
  • 프리랜서 및 크리에이터 – 자신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3D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분

Course Instructor

여러분과
함께 할 강사

최창희


Motion Design Basic / 3D compositing / Camera Work
(현) Swim Creative Director

오하늬


Cinema 4D 3D Artwork / Creative Director
현) Swim Creative Director

도윤희


Cinema 4D 3D Artwork / 3D Animation
현) Swim Motion Designer

프로페셔널 프로젝트 팀


Project Leading
Software Technical direction
Project Management

3D 파운데이션
지원 자격

그래픽 툴을 처음 다뤄보거나, 브이다스의 선행 코스를 수료하지 않았다면 상담 신청을 먼저 이용해 주세요

수강 정보

기수

24기

수업일정

2022-04-04 ~ 2022-04-15

교육시간

월, 수, 금 15:30 – 18:30

모집기간

정시지원) 2022-02-07 ~ 2022-03-31

모집정원

26

수강료 160 만원

등록 시 유의사항

블렌더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 자격

영상 디자인 기초가 없거나,
영상 포트폴리오가 없는 분은 베이직 파운데이션 과정을 먼저 수강해야 합니다.

수강 정보

기수

1기

수업일정

2025-05-07 ~ 2025-07-02

교육시간

화, 목, 토  저녁 8시 ~ 11시

모집기간

정시지원) 2025-04-10 ~ 2025-04-30

모집정원

10명

수강료 140 만원

등록 시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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